나는 '할수없이의사가 되어'를 통해 가부장적 구조와 물질적 인간관계를 비판하고자 한다. 사회는 마치 '젠가 빌딩'과 같다. 벽돌들이 각자의 이익에 따라 위로 올라갈 수록, 전체 젠가 빌딩은 위태로워진다. 가부장적 구조는 굉장히 위험한 구조다. 아버지라는 하나의 벽돌에만 지탱되어져 올라가있
할을 한 기술언어학은 언어의 한 시기를 구분하여 그 구조와 체계를 명시하려는 것으로서 공시언어학(Synchronic Linguistics)과 거의 비슷한 개념이며 이를 구조언어학이라고도 부른다. 즉 기술언어학은 규범문법과는 구분되며 이 언어학은 언어의 고찰에 있어서 한 요소 분석에 학문 연구의 기초를 두고 있
되어 두세번의 물바가지를 뒤집어쓴다. 무대 위에서는 왕위 찬탈장면이 재현되고, 여자 관객을 때리고 머리채를 잡아끌고 애무해대는 장면이 펼쳐진다. 숨돌릴 틈도 없이 휘몰아 가는 다그침 끝에 여자는 마침내 극의 진행을 현실로 받아들여 <내가 내 죄를 알겠소>하며 목을 매달면서 막이 내린다.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의사소통체계
희곡 문학의 분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인자가 전달의 방법인 의사소통체계와 극작법임을 확인할수 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인자는 희곡 장르의 일반적 특질을 가능하게 하는 한편, 극을 창작하는 극작가들에게는 창작상의 한계로 작용하기도 한다. 극 장르가 지니고 있는 규범적 극
되어야 할 한계가 아니라 영화 미학 자체를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였던 것이다.
하지만 바쟁은 영화가 모든 현실을 재현할수 있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다. 그의 말대로 자연을 일체 고려하지 않은 공간의 재현이란 생각할수도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바쟁은 스크린의 세계는 우리의 현실 세계와 병렬
공존의 특성을 보이는데, 이러한 특성이 가장 여실히 드러난 시대는 고려조였다. 조흥윤, 『巫와 민족문화』, 1990, p.14, 조흥윤, 『巫 - 한국무의 역사와 현상』, 민족사, 1997, p.48에서 재인용.
이때 이 네 가지 신앙들의 관계는 평면적인 관계일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습합되어 사용되기도 하였다.
수 있으며, 심지어는 잘못 사용하는 어휘를 바루고 길라잡이 역할을 해야 하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발견할수 있다. 제7차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틀린 어휘 일부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변은주(2005),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어휘 분석,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67~68쪽
웃음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⑥ 실존의 자유와 유희 공간의 확장
인터넷소설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일상을 영위하는 넷 세대들에게 현실에서는 결코 누리거나 맛볼 수 없는 실존의 무한 자유와 지극한 삶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유희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3.인터넷 소설의 인기 원인 분석